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2.2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2. 21. 11:5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221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쇼핑, 정기구독 솔루션 유료화"

네이버가 네이버쇼핑 입점사를 대상으로 정기구독 솔루션을 유료화하기로 했다. 관련업계아 시장에서는 본격적인 수익성 개선 작업으로 풀이한다.

 

네이버는 오는 3월 13일 0시부터 네이버쇼핑 입점판매자들에게 정기구독 솔루션 사용료를 부과하며, 사용료율은 월 매출의 3%다. 네이버쇼핑 입점판매자 대상 정기구독 솔루션은 식품, 농축산물, 화장품,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정기배송 판매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출처_UPI뉴스

"패션업계 역대급 실적 비결 '온라인 큰손'"

패션업계가 지난해 고물가 악재를 이기고 역대급 실적을 잇달아 기록하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패션업체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강화하면서 'D2C(소비자 직접 판매)' 전략을 집중 선택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SSF샵'은 지난해 매출이 40% 급성장했으며, 이는 VIP 소비자가 온라인 소비로 돌아섰기 때문이다. 패션 플랫폼 W컨셉 역시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40% 성장했는데 VIP 이상 등급의 소비자가 70% 늘었으며, 이들의 구매액 또한 6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출처_매일경제

"11번가, '구글 브랜드관'오픈"

20일 11번가가 구글네스트, 핏빗, 크롬캐스트, 구글플레이 기프티코드 등을 모은 '구글 제품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이를 이용해 고개들이 OS가 통합된 다양한 제품들간 연동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개하고, 제품 간 묶음 할인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출처_한국면세뉴스

"페이스북・인스타도 유료 서비스 출시, 월 2만원 '본인 인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본인 인증' 유료 서비스를 시작하기로 했다. 인증을 받으려면 월 1만 5000원~ 2만원 수준의 구독료를 내야 한다.

 

파이낸셜타임스 등 외신들에 따르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회사인 메타의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19일(현지시각)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주 '메타 베리파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아무나 가입할 수 잇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이용자의 신원을 인증해주는 서비스다. 다국적 SNS에서 활동하는 유명인 및 기업들은 지금도 사칭 및 가짜 계정 때문에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