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2.20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2. 20. 11:4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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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올 봄 트렌드는 레더・데님・비비드"

롯데온은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MD가 먼저 입어보는 2023 봄 트렌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온은 올해 봄에 유행할 소재로 '레더'와 '데님'을 선정했고 스타일링 트렌드로는 앞뒤 혹은 양옆이 다른 디자인으로 되어 있는 '언발란스 룩'과 과감하고 쨍한 색상의 '비비드'와 '네온' 등을 제안했다.

 

출처_아시아투데이

"카톡・유튜브서 연령 높을수록 광고클릭・구매로 많이 이어져"

소셜미디어 광고는 주로 젊은 층을 겨냥하고 있지만, 실제 연령이 높을수록 광고 클릭과 실제 구매로까지 이어질 확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주목된다.

 

카카오톡은 나이가 많을수록,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수가 많을수록, 소셜미디어와 관심사 간 연관성이 많을수록 광고 클릭확률이 증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유튜브의 경우 연령, 빈도, 이용하는 소셜미디어 수 등이 광고 노출 이후 제품 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끼쳤다.

 

출처_연합뉴스

"패션플랫폼, 오퍼월서비스로 MZ세대 공략해"

패션플랫폼들이 오퍼월 마케팅으로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앱) 내 여러 보상요소를 가미하여 고객의 플랫폼 체류 시간을 늘리고 구매율을 높이는 전략이다. 합리적이고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 공략에 효과적이라는 평이다.

 

오퍼월은 일종의 무료 포인트 충전소다. 사회관계망서비스 팔로우, 상품 구매 등 미션을 완료하면 결제 포인트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출처_전자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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