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2.1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2. 14. 11:51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214_이커머스 뉴스

"노마스크에... 위메프, 여자는 화장품-남자는 면도용품 구매 증가"

지난달 30일부터 대중교통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한 실내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면서 화장품 등의 뷰티 상품 구매가 늘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2주간(1월30일~2월12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실내 마스크 해제와 관련된 상품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자외선 차단과 톤 보정에 도움을 주는 톤업 선크림이 684%로 가장 많은 증가를 보였고, 루스파우더 128%, 쿠션팩트 119% 등 색조화장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남성들의 외모 관리 제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면도날(96%), 면도기(80%)와 같은 면도 용품 수요가 크게 늘었다.

 

출처_아시아투데이

"국내 1호 상장 타이틀은 누구?"

새벽배송 서비스 컬리에 이어 오아시스마켓까지 상장을 철회하며 다시 한번 '이커머스 국내 1호 상장' 타이틀을 누가 차지할지 관심이 모인다.

 

현재 이커머스업계에서 국내 증시에 상장을 준비하는 주요 업체는 컬리・오아시스・11번가・SSG닷컴 4곳이다. 최근 이커머스 상장 1호 타이틀은 오아이스가 가져갈 가능성이 높았지만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어려워 전날 철회를 결정했다.

 

출처_서울와이어

"무지출, 짠테크 시대...고물가 극복 마케팅"

고금리, 고물가가 지속되며 낭비를 최소화하고 한 푼이라도 아끼려는 짠테크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들을 겨냥한 대용량 제품부터 구독 서비스까지 고물가 극복 마케팅도 인기이다.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동일 제품보다 단위 가격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대용량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유통기한 부담이 적고 오래 두고 써도 좋은 생필품들이 인기다.

 

출처_세계일보

"2030 소셜 놀이터 '본디'...구글・애플 앱 1위"

메타버스 기반 소셜플랫폼 '본디(Bondee)'가 국내 2030세대 학생과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새로운 소통 수단으로 떠올랐다. 13일 본디는 구글 및 애플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각각 인기 앱・게임 부문과 소셜 네트워킹 앱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국내서 본디의 인기가 급상승한 주요 원인으로 아기자기한 아바타 등 2030 세대 감성을 겨냥한 사용자환경과 경험(UI・UX)이 꼽힌다.

 

출처_아주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