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2.1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2. 13. 12:39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213_이커머스 뉴스

"MZ세대 눈길 사로잡은 '온라인 선물하기' 아이템은 무엇?"

최근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선물 트렌드로 자리를 잡았다. '온라인 선물하기'는 직접 선물을 구매하지 않아도 터치 몇 번으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특히 모바일 이용과 온라인 소통에 익숙한 MZ세대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MZ세대들은 자신을 위한 투자에 아끼지 않고, 특히 '새로운 경험'에 대한 니즈가 강한 세대다. 이에 자기계발과 경험을 제공하는 온라인 클래스 '구독권' 또는 핫플레이스를 즐길 수 있는 '핫플패스'가 이색 선물아이템으로 뜨고 있다. 이어 개성과 취향을 반영한 선물에 관심이 많은데, 친구의 위시리스트 내 상품을 선물한 경험도 높게 나타났다.

 

출처_머스트뉴스

"소비자가 사랑한 전문몰...숨은 비결은 '물류'"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 굿즈가 한국인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은 에이블리, 무신사, 올리브영, 지그재그, 오늘의 집, 컬리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패션・뷰티・식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몰들은 성장 배경 중 하나로 '물류' 및 '베송'을 강화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출처_물류신문

"고물가에 '짠테크'...유료 멤버십 '옥석 가리기' 본격화"

고물가로 인해 소비자들이 유료 멤버십 줄이기에 나서면서 업체마다 우후죽순으로 선보였던 유료 멤버십의 옥석 가리기가 본격화되고 있다. 소비자 이탈로 회원제 유지가 어려워진 일부 업체들은 유료 멤버십을 포기하거나 혜택을 축화하는 등의 경우도 생기고 있다.

 

출처_동아일보

"'애플페이' 나오면... VAN・PG 시장 판 커져"

애플이 '애플페이'를 무기로 국내 간편결제 시장에 뛰어든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전자지급결제대행사(PG사)와 전자금융보조업자(VAN사)들도 반사이익을 누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애플과 현대카드는 이르면 3월 애플페이를 도입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국내 애플유저들도 지갑 없이 온・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해진다.

 

출처_이데일리

 

"유튜브・인스타 게 섯거라...카카오톡 '숏폼' 더한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가 10일 진행된 2022년 결산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숏폼은 카카오톡 프로필 개편 방안에 들어간다"라며 "프로필이라고 하는 영역이 실제로 보시면 사진, 텍스트, 이모티콘, 동영상 올리는게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월간 평균 시청자가 15억 명을 넘어선 숏폼 플랫폼들은 특히 MZ세대가 주 사용자라는 점에서 글로벌 기업들의 핵심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숏폼 열풍의 출발을 끊었던 '틱톡'을 포함해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등 플랫폼들이 해당 서비스를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출처_테크M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