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2.0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2. 2. 11:5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202_이커머스 뉴스

"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2023년 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인터파크, 11번가, G마켓, 위메프, 옥션, 티몬 순이다.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사회적 공헌지표로 측정된다.

 

출처_여성소비자신문

"'셀러 누구나 라방' 11번가, 오픈라이브 론칭 이벤트"

11번가 판매자라면 누구나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오픈 라이브' 출시를 기념하여 시청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지난달 25일 자체 라이브방송 플랫폼인 LIVE11을 입점 셀러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변경하고, 이름도 오픈 라이브로 바꾸어 새로 론칭했다. 오픈 라이브는 출시 직후 일주일간 (1월 25일~31일) 총 450 여 곳의 셀러가 신청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처_메트로신문

"코로나 지나가니 포멀룩・오피스룩 인기"

코로나19 팬데믹이 지나가고 대면근무 확대 및 결혼식 등 사적 모임이 많아짐에 따라 올봄 이후로 '포멀룩(격식을 갖춘 복장)'과 오피스룩(직장인용 복장)'이 유행할 것으로 보인다.

 

<녹색경제신문> 취재를 종합하면, SNS에서 '직장인 출근룩', '봄 하객룩' 등의 영상들이 100만 조회수를 달성하며 격식 있는 자리를 위한 의류 및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출처_녹색경제신문

"마스크 벗자 립스틱 매출 67% 증가"

지난달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며 최근 메이크업 제품과 향수를 찾는 소비자가 부쩍 늘고 있다.

 

지그재그에 따르면 지난달 20~30일 립스틱 판매량이 전월 동기간 대비 67% 늘었다고 밝혔다. 파우더와 팩트 역시 판매량이 52% 증가했고 파운데션 (26%), 컨실러 (20%)도 오름세를 기록했다.

 

출처_한경닷컴

"쿠팡 '온라인장보기'에서도 두각"

쿠팡이 아직 정복하지 못한 온라인 장보기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공산품 분야에서는 이미 쿠팡의 시장점령이 끝났다는 평이 나오는 가운데 온라인 장보기 시장마저 쿠팡의 공세가 커지고 있다는 뜻이다.

 

오픈서베이에서는 1월 9일부터 11일까지 전국 만 20~59세 남녀 1500명을 대상으로 최근 3개월 이내 온라인으로 식료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지, 구매했다면 주된 구매 채널은 어디였는지 조사했다.

 

가장 많은 응답을 받은 플랫폼이 바로 쿠팡이었다. 전체 소비자의 32.7%가 쿠팡을 선택했는데 이는 2022년과 비교하여 3.8% 늘어난 것이다.

 

출처_비즈니스포스트

"유튜브 시청자 10명 중 7명은 쇼츠로 유입"

유튜브 시청자 조회수의 80% 이상이 쇼츠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유튜브 채널 유입은 10명 중 7명이 쇼츠로 처음 채널에 접근했으며 그다음은 탐색기능, 채널 페이지를 통한 유입이었다.

 

출처_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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