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2.0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2. 1. 12:3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201_이커머스 뉴스

"손품 팔면 삶의 질 상승... MZ가 애용하는 라이프스타일 필수 앱의 공통점은?"

 "오늘의집 스타일로 꾸민 자취방에서 일어나 무신사에서 산 후드티를 꺼내 입고, 캐치테이블로 예약한 핫플 레스토랑에서 친구들과 식사를 했다. 회비는 토스로 송금했다"

 

스마트폰에 익숙한 MZ세대는 즐겨쓰는 앱을 통해 시간과 에너지를 아끼면서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스타트업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발품 아닌 손품 팔아 쇼핑, 여행 등 정보를 얻고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고 있다.

 

출처_nate뉴스

"한파로...내복 껴입고 안방에 텐트까지"

최근 난방비가 급등하며 방한용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또한 난방을 할 수밖에 없는 역대급 한파가 닥치며 생활비를 최대한 아낄 수 있는 대체재 성격의 방한 및 난방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이커머스에서는 해당 카테고리 거래액을 분석한 결과 보온용품의 거래액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출처_아시아경제

"롯데택배, 업계 최초 '거리비례제' 도입"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업계 최초로 송・하수잉ㄴ 직선거리구간 기준 거리에 비례하여 추가택배비를 부과하는 요금제를 도입한다. 업계에서는 이를 '요율・거리 병산제'라고 한다.

 

배달의민족・쿠팡이츠 등 배달앱 경우 거리에 비례한 배달비 책정이 흔하지만 택배업계에서는 첫 시도다. 

 

출처_뉴스1

"네이버, 쇼핑검색이 똑똑해지다"

네이버 앱에서 원하는 스타일의 신발, 가방, 옷 등을 좀 더 정교하게 검색할 수 있다. 네이버는 최근 '스마트렌즈+검색' 기능을 기존 운동화만 적용하던 범위를 가방, 의류 등 다양한 쇼핑 카테고리로 확대했다.

 

예컨대 원하는 디자인의 옷을 네이버 앱에서 사진으로 찍고 길이, 색깔 등 더 다양한 검색어를 입력하여 맞춤형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출처_헤드라잇

"직접 보고 입고... 패션플랫폼, 노마스크에 오프라인 공략"

패션플랫폼들이 실내 마스크 해제로 오프라인 마케팅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특히, 모임 등 대면 활동이 늘어나면서 의류 소비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팝업스토어 등 오프라인에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출처_데일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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