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동향] 23.01.1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1. 13. 12:1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113_이커머스뉴스

"이커머스, '내돈내산' 찐 리뷰로 소비자 잡는다"

최근 이커머스 업계는 진정성 있는 구매 후기를 모으는 데 열심이다. 구매후기는 상품을 직접 보기 힘든 이커머스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의 선택을 돕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 여기에 더해 탄탄한 소비층인 '팬덤'을 구축하는 소통의 장 역할까지 수행하며 업계에서는 리뷰가 가진 잠재력에 더욱 주목하고 있다.

 

출처_세계일보

"에이블리, 23년 쇼핑 트렌드 키워드 'ATTENTION' 선정"

에이블리는 2023년 쇼핑 트렌드로 '어텐션(A.T.T.E.N.T.I.O.N)'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A.T.T.E.N.T.I.O.N은 Airy style(화려하고 경쾌한 에어리스타일) Treat yourself(불황기 속 나를 위한 소비) Tech Accessories(테크 액세서리도 패션의 일부) Evolution of Y2K(Y2K 트렌드의 진화) Neutral Fashion(젠더, 시즌 경계 없는 패션) TPO Makeup(패션, 뷰티 연계 구매 증가) Inner&Self beauty(이너뷰티, 셀프 뷰티 트렌드) Outdoor Fashion(아웃도어 웨어의 일상화) Newtro(일상 속으로 뉴트로 열풍 확대)를 의미한다.

 

출처_뉴스1

"지마켓, 사업자회원 전용 설 선물관 운영"

지마켓이 사업자 회원을 위해 오는 17일까지 '설빅세일 사업자회원관'을 열고, 대량 구매용으로 안성맞춤인 인기 선물세트 추천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 사업자 전문몰인 '스마일클럽 비즈'에 신규 가입한 회원에게는 최초 1회 100원딜, 9만원 상당의 쿠폰팩 등을 추가 지급한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패션뷰티 플랫폼, K-콘텐츠 열풍 타고 해외 진출 나서"

패션뷰티 업계가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해외진출에 나섰다.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해외 시장의 관심이 커지며 한국의 패션 및 뷰티 상품이 조명받고 있다.

 

패션업계에서는 무신사, W컨셉, 지그재그가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뷰티업계에서는 CJ올리브영이 글로벌 몰을 운영하며 해외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출처_여성소비자신문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