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1.1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1. 12. 12:1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112_이커머스 뉴스

"컬리, 싱가포르 이어 홍콩 최대 온라인몰 진출"

컬리가 싱가포르에 이어 홍콩 티비몰에 입점하는 등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컬리는 홍콩 내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홍콩티비몰에 마켓컬리 브랜드관을 열고 K푸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홍콩티비몰은 홍콩 최대 종합 온라인 쇼핑몰로서 2021년도 기준 매출액 65.7억 홍콩달러(한화 약 1조 700억 원), 순고객 130여만 명 등 높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출처_오늘경제

"'완판 행진' 네이버 제페토...러브콜 쇄도"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이용하는 기업이 1000곳이 넘어섰다. 제페토가 MZ세대의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자 협업을 원하는 기업들이 늘어났다. 가상공간에서 가상의 상품을 판매하고, 현실 세계에서도 같은 상품을 사도록 만드는 등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다.

 

초반에 메타버스 마케팅이 유행정도 였다면 지금은 고객 유입과 상품 판매 증가를 눈으로 확인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출처_아시아경제

"2022 패션시장 결산・・・Y2K 열풍"

2022년 패션시장은 코로나 특수로 혜택을 봤다. 지난해 국내 패션시장은 빠른 일상 회복과 소비심리 회복으로 상하반기 모두 성장했으며. 2년 연속 플러스 성장세를 기록했다. 여러 플랫폼들과 데이터 기업들의 트렌드 결산을 종합하여 지난 한 해 패션시장의 트렌드를 정리해봤다.

 

・ 사계절 내내 Y2K 열풍

・ 패션 새벽배송 이용자 증가

・ 오프라인, 체험형 매장으로 진화

・ 패션 이커머스 1등 쿠팡, 크림은 상승세 최고

 

출처_시사캐스트

"쇼피코리아, 상품 상세페이지 최적화 서비스 제공"

쇼피코리아가 쇼피 셀러를 대상으로 상품 상세페이지 최적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상세페이지 최적화 서비스는 온라인 쇼핑 시 고객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썸네일과 상품 정보, 혜택 등이 담겨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끼치는 상세페이지를 개선하여 비즈니스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출처_한국무역신문

"카톡 상단 검색창에서 '쇼핑상품・메시지' 찾는다"

이제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과거의 대화 메시지와 쇼핑상품을 검색할 수 있다. 카카오는 올해 첫 번째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이러한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쇼핑 검색'기능은 기존에 카카오선물하기・카카오메이커스・카카오프렌드・카카오쇼핑라이브 등 각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던 커머스 상품을 검색 결과로 한 번에 보여준다.

 

출처_뉴스1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