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1.10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1. 10. 12:17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110_이커머스 뉴스

"G마켓, 설 선물 트렌드 분석...자녀 선물 품목 판매량 눈에 띄어"

올해 설에는 자녀, 조카 혹은 손주의 선물이 더 늘어날 전망이다. 설을 앞두고 아이 선물 관련 품목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G마켓이 설 프로모션인 '설빅세일' 시작 이후(1월 2일~5일) 카테고리 판매량을 전년도와 비교 분석한 결과 '문구・학용품'은 104%, '노트북・PC'는 72% 증가했다. 도서・교육(52%), 장난감・완구(66%), 자전거・레저(25%) 등 '아이 선물템'들이 모두 증가하는 추세다.

 

출처_아주경제

"쿠팡, 입점 중소상공인 '대만 진출' 열풍"

쿠팡이 입점 중소상공인들이 대만에서 인기를 얻으며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만에 배송되는 제품 중 절반 이상은 한국 중소상공인 제품으로, 대만 쿠팡 고객들은 '로켓직구' 서비스로 한국의 수백만 가지의 로켓배송 상품 대부분을 배송비 없이 빠르게 구매할 수 있다. 대만 '로켓직구' 서비스는 지난 10월 론칭한 뒤 가전디지털, 식품, 생활용품부터 뷰티, 유아용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출처_뉴시스

"쿠팡, 공식 소통채널 '뉴스룸' 리뉴얼... 콘텐츠 중심으로 개편"

쿠팡이 공식 소통채널인 뉴스룸을 리뉴얼했다. 새롭게 리뉴얼된 뉴스룸은 기존 주제 중심의 메뉴 구성에서 콘텐츠 양식 중심으로 구성이 바뀌었다.

 

새로 구성된 메뉴는 쿠팡소식, 보도자료, 자료실, 회사소개 4가지다.

 

출처_스마트경제

"SSG닷컴, 'W컨셉 전문관' 공식 오픈"

SSG닷컴이 패션 플랫폼 W컨셉 전문관 시범 운영을 마치고 공식 오픈한다

 

SSG닷컴에 따르면 W컨셉에서 검증된 인기 브랜드 200여 곳의 상품 약 3만 종을 선보인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상품부터 홈, 여행용품 등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까지 한데 모아져있다. 또한,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의 상품 기획전도 매달 연다.

 

출처_대한경제

"저가・할인 미끼 이벤트로...'가짜 온라인몰' 기승"

고물가로 저가 상품, 할인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형마트・홈쇼핑을 사칭한 가짜 온라인몰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가짜 웹사이트를 통해 미끼 상품으로 현금 결제를 유도하고 잠적하는 전형적 '피싱 범죄' 수법이다. 유통업체들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 반드시 공식 쇼핑몰 여부를 확인해야 피해를 막을 수 있다며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출처_문화일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