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1.0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1. 4. 11:55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104_이커머스 뉴스

""나도 이렇게 입을래"・・・일반인 옷 사진 많은 곳 찾아보니"

패션 플랫폼들이 스타일링 추천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통해 플랫폼 체류시간을 늘리고 자연스러운 자사 제품 노출로 판매 증가 효과도 노릴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판매 중심의 쇼핑 플랫폼에서 스타일링 공유, SNS 기능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더한 스타일 플랫폼으로 거듭나고 있다.

 

출처_매일경제

"토스, 영세・중소사업자에 결제수수료 최대 1.6% 인하"

3일 토스가 영세・중소가맹점을 대상으로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 결제 수수료를 인하한다고 밝혔다. 새 수수료 정책은 다음 달 1일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토스는 연 매출 3억원 이하 영세 가맹점의 토스페이 수수료를 1.60%로 낮췄으며, 이는 기존 대비 약 47% 인하한 수치다. 또 연 매출 3억~30억 원에 해당하는 중소 가맹점은 매출 규모에 따라 1.90%~2.40%로 인하될 예정이다.

 

출처_뉴시스

"'1시간 배송' 격화・・・GS25 판 키웠다"

편의점,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 근거리 채널을 중심으로 '즉시배송(퀵커머스)' 대전이 격화되고 있다. 익일배송・새벽배송에 이은 배송전쟁이다. 큰 비용을 투자하여 대형 물류센터를 짓는 대신 전국 곳곳에 있는 오프라인 점포를 기반으로 근거리 배송을 하는 시장이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즉시배송 기장은 2020년 5000억원 수준에서 2025년에는 10배가 더 성장해 5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_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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