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3.01.0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3. 1. 2. 11:5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102_이커머스 뉴스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월 빅데이터 분석 선두"

최근 한 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출처_빅데이터뉴스

"지그재그・에이블리 수익성에 올인..."이제 쿠폰 안주나?""

코로나19 사태 후 한동안 쿠폰을 주며 거래액 확대에 몰두하던 유통・패션 플랫폼들이 판매수수료를 올리고 영상광고를 끊었다. 상당수 유통・패션 플랫폼들은 작년까지만 해도 수익성 개선보다는 거래액 증가에 초첨을 맞추었다., 하지만 글로벌 자본시장 불안과 '최악'이라 예상되는 경제 전망 등의 요인으로 수익성을 개선하는 전략을 구사하는 모습이다.

 

출처_한경닷컴

"한류 열풍...패션・뷰티업계 '역직구'판 더 키운다""

패션・뷰티업계가 해외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역직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과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K팝, K뷰티 등 K컬처의 인기로 해외 소비자가 온라인몰을 통해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역직구 시장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무신사는 글로벌 앰버서더 걸그룹 뉴진스와 함께한 첫 번째 글로벌 캠페인 화보를 공개하고 기획전을 진행 중이며, 지그재그도 역직구 서비스 플랫폼 '지그재그 글로벌'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출처_네이트뉴스

"한겨울에 여름 바캉스 용품 호황, 왜?"

엔데믹과 더불어 겨울 한파로 해외여행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여름철 역시즌 상품이 때 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다. 수영복, 물안경, 아쿠아슈즈, 여행가방 등 바캉스 용품을 비롯하여 선크림, 제모 용품 판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출처_뉴스통

"SSG닷컴, '데이원' 온라인 프로모션 확대"

SSG닷컴은 2일부터 4일까지 'DAY1(데이원)' 온라인 전용 프로모션을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메타버스, 라이브 방송 등 온라인 플랫폼 특성을 활용하여 재미와 혜택을 더한 쇼핑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출처_NEWS1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