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2.2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2. 27. 12:55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227_이커머스뉴스

"위메프, 2022 쇼핑 트렌드 발표"

위메프는 2022년 판매데이터(1~11월)를 바탕으로 올해 쇼핑 트렌드를 분석한 '가장 많이' 어워즈를 공개했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 TOP5 위에는 생필품이 강세를 보였다. 생수, 간편식, 기저귀, 마스크 등이 판매량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사랑받은 행사로는 육아용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베이비위크'였다.

 

올해 위메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쇼핑한 요일은 '월요일'이었으며, 시간대는 '밤11~12시' 사이로 밝혀졌다. 이른바, '월요병'을 해소하기 위한 잠들기 직전 인터넷 서핑을 하는 이들의 영향인 것으로 분석했다.

 

출처_아주경제

"불황에도 펫펨족 지갑 열어... 펫코노미 시장 더 커진다"

경기가 불황임에도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른바 펫팸족의 지갑이 열리고 있다. 펫 영양제, 펫 푸드 등 반려동물 관련 상품도 다양해지면서 관련 산업인 '페소노미'도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연관 산업 규모는 지난해 3조 4000억원 수준으로 조사됐다. 연구원은 내년에는 이 시장 규모가 4조 6000억 원으로 성장하고 2027년에는 6조 원에 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_뉴스통

"정용진의 '쓱'・정유경의 '신백'... 신세계 남매 온라인 띄운다"

신세계백화점이 온라인 쇼핑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신백' 브랜드를 띄우는 모양이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인스타그램에 '신백(shinbaek)'이라는 공식 계정을 만들었다. 아직 활동시작 전이지만, 계정 프로필에 '온라인 신세계 백화점'이라고 소개하고 신세계 백화점 몰로 연결되는 링크도 걸었다.

 

업계에서는 '신백'을 신세계의 온라인 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출처_조선비즈

"패션업계, 연초 '도미노 인상'"

외식・가공식품 물가가 고공행진인 가운데 의류・신발 가격도 들썩이고 있다. 원자재에 이어 물류 가격 등이 크게 오르며 연초부터 제품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기 때문이다.

 

의류와 신발을 만드는 면화의 경우 지난해 하반기에만 가격이 30% 올랐고 올해도 상승이 이어지고 있다.

 

출처_뉴데일리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