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2.26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2. 26. 12:21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226_이커머스 뉴스

"연말연시 크리스마스・설 '선물하기・간편 결제' 확대"

연말연시 행사가 지속되며 코로나 사태로 확산한 선물하기 등 비대면 서비스도 힘을 받고 있다. 이커머스 선물하기 결제뿐 아니라 온오프 유통사들은 앞다투어 네이버페이와의 연동, 구매 편의를 높이고 있다. 소비 편의는 확대대지만 페이 의존도가 더욱 커지면서 이커머스뿐 아니라 간편 결제 업계 종속 우려도 있다.

 

출처_소셜밸류

"'쇼핑 영상도 짧게'...네이버・카카오 숏폼 도입 확산"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처럼 온라인에서 영상을 통해 상품을 소개・판매하는 흐름이 확산 중이다. 이 가운데 네이버와 카카오는 각자 제공 중인 쇼핑 관련 영상 서비스들에서 짧은 영상을 도입하며 대응하고 있다.

 

네이버는 지난 9일부터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쇼핑라이브'에서 2분 이내의 짧은 영상 콘텐츠를 모아 제공하는 '숏클립'을 베타로 운영하고 있으며 판매자에겐 관련 도구 모음을 제공한다. 네이버에 따르면 올 11월 숏클립 거래액은 10월 대비 약 70% 늘었다.

 

출처_아이뉴스24

"11번가, 결산 키워드는 'ALIVE'...차별화 경쟁력 갖춰"

11번가는 올해를 아우르는 연말 결산 키워드로 '생기', '활기'의 의미를 담은 'ALIVE'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치열했던 시장경쟁 속 11번가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앞세우며 굳건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활기차게  달려온 한 해였다는 뜻을 담아 ALIVE를 결산 키워드로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ALIVE'는 A(Assist Sellers, 셀러 지원), L(Launch New Service, 신규 서비스 론칭), I(International Partnership, 글로벌 협력), V(Video Commerce, 동영상 커머스), E(Easy shopping, 쉬운 쇼핑)을 뜻하는 영어 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출처_뉴스핌

"이커머스 주춤...'네이버・쿠팡'은 더 세졌다"

고공행진을 이어가던 국내 이커머스 성장세가 코로나19 엔데믹으로 다소 주춤한 가운데 네이버와 쿠팡의 양강 체제는 더욱 굳건해지고 있다. 반면 코로나발 성장세에 발맞춰 앞다퉈 사업확장을 했던 다른 플랫폼들은 투자와 거래 규모를 확대하는 대신 수익성과 내실 다지기를 더 고려하기 시작했다.

 

출처_서울경제

"에이블리, 업계 최초 '모바일 선물하기' 오픈"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여성 패션플랫폼 최초로 모바일 앱 내 '에이블리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블리 선물하기는 앱 내 패션, 뷰티, 라이프 카테고리 전 상품(해외배송 상품 제외)을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상대방이 앱 설치를 하지 않았거니 비회원인 경우에도 선물할 수 있으며, 수령인이 직접 배송지 정보를 입력하기 때문에 주소를 몰라도 편리한 선물이 가능하다.

 

출처_테넌트뉴스

"MZ이어 '진짜 으른' 욜드족 뜬다... 패션업계 큰손된 5060"

젊게 사는 노인을 뜻하는 '욜드족'이 패션업계의 큰 손으로 부상하고 있다. 욜드는 'Young'과 'Old'의 합성어로 1946~1964년 사이에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가 주축으로, 고령화로 인한 노인 인구의 증가와 경제적, 시간적 여유를 바탕으로 한 높은 구매력이 맞물린 결과다.

 

패션업계는 물론 패션 플랫폼도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속속들이 선보이는 중이다.

 

출처_MSN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