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2.2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2. 22. 11:49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222_이커머스 뉴스

"쇼피 셀러 2명 중 1명은 쇼피 통해 해외 온라인 첫 진출"

동남아와 대만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코리아가 지난 11월 15일부터 30일까지 쇼피 셀러 33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쇼피를 통해 해외 진출을 처음 시작했다고 답했다.

 

쇼피 입점 이유(복수응답 가능)로는 동남아, 대만최대의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높은 현지 인지도(65%) 초보자도 쉽게 해외판매에 도전할 수 있어서(36%) 기존 사업의 해외판로 확장을 위해(35%)가 1, 2, 3위를 차지했다.

 

출처_어패럴뉴스

"뷰티컬리 인기 제품은 핸드크림・핸드워시"

 이커머스 컬리는 올 4분기 뷰티컬리 모바일 선물하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제품으로 핸드크림과 핸드워시 등 핸드 케어제품을 꼽았다.

 

연말을 맞아 선물하기 판매가 활발해지는 10월부터 12월까지 모바일 선물하기 코너에서 1위 핸드케어 제품에 이어 2위 앰플과 3위 페이셜 로션 등의 순으로 판매량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_중소기업신문

"쿠팡, 반짝 흑자 딛고 내년 '흑자원년' 간다"

지난 3분기 첫 흑자로 깜짝 실적을 기록한 쿠팡은 연간 흑자 전환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시에 물류 인프라 지속 확장과 3자 물류사업 외 해외 진출 등 신사업 확대로 '흑자 전환'의 성장세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쿠팡의 성장세를 기대하게 만드는 또 다른 요인은 경쟁사들 대비 많은 '모바일 앱 고객'에 있다. 쿠팡은 올해 네이버를 제치고 모바일 앱 결제 1위에 올랐다.

 

출처_에너지경제신문

"'1일 1브랜드 띄우기' 티몬 전략 통해"

하루 한 브랜드를 전폭적으로 띄워주는 티몬의 파격적인 실험이 첫 시도부터 대박을 터트렸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 13일 원데이 마케팅 기획인 '티몬X이랜드데이' 진행 결과 이랜드 페이지 조회 수가 100만 건을 돌파했고 이날 단 하루 올린 의류 매출이 전월 한 달 전체 매출의 30%를 넘겼다.

 

티몬이 이번에 선보인 기획은 다양한 브랜드가 입점되어 있는 이커머스에서는 이례적인 '선택과 집중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티몬 방문 고객이 해당 브랜드를 인지, 상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 전 영역에서 노출과 마케팅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이다.

 

출처_서울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