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2.1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2. 12. 12:45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212_이커머스 뉴스

"쿠팡, 판매대금 정산주기 열흘 더 늘려"

쿠팡이 로켓배송 납품업체에 지급하는 판매 대금의 정산 주기를 기존 50일에서 60일로 열흘 늘린다. 정산 주기가 늘어나면 쿠팡 입장에서는 현금흐름 개선과 이자수익을 기대할 수 있지만 납품업체는 사업자금 회전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쿠팡은 납품업체 상품공급계약을 개정하고 내년 1월부터 시행하게 된다.

 

출처_전자신문

"패션플랫폼, 수익성 제고에 수수료 조정 움직임"

에이블리가 출시 4년 만에 수익성 제고를 위해 판매수수료를 부과한다. 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그재그, 무신사 등 패션 플랫폼의 판매수수료는 '쇼핑몰'의 경우 5~15% 수준이며, '입점 브랜드'의 경우 20%에서 최고 30% 후반대의 수수료를 부과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우선, 에이블리의 경우 최근 서버 이용료 명목으로 받던 월 4만9천원의 정액 수수료를 폐지하고 매출액의 3%의 판매수수료를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이커머스 플랫폼, 유튜브 활용 '라방' 채널 확대"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유튜브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자체 플랫폼으로 개별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다 최근에는 유튜브로 확장하는 사례가 늘었다.

 

11번가와 위메프, 카페24 등 국내 이커머스들이 유튜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라이브 스트리밍 채널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유튜브 콘텐츠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플랫폼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협업에 방점을 뒀다.

 

한편, 유튜브는 이용자 층이 다양할 뿐만 아니라 1인당 이용시간도 많은 편이다.

 

출처_디지털투데이

"G마켓, '선물하기' 캠페인 30% 이상 할인 혜택 프로모션"

G마켓은 '지상 최대의 선물마켓'이란 슬로건 아래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산타와 엘프가 G마켓 선물하기로 손쉽게 선물한다는 스토리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고객이 G마켓에서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구매해 카카오톡이나 MMS 메시지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메시지 카드도 함께 작성할 수 있다.

 

출처_싱글리스트

"연말 선물 사세요... 패션・뷰티 플랫폼 선물 기획전 한창"

연말을 맞아 온라인 패션・뷰티 플랫폼들이 선물 기획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입, 거래액까지 늘릴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플랫폼들은 할인은 물론, 차별화를 위한 독특한 아이템이나 취향 맞춤 추천에 공을 들이고 있다.

 

출처_머니투데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