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1.28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1. 28. 12:05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128_이커머스 뉴스

"쿠팡, 회원제 간판 고쳐... 로켓 떼고 '와우 멤버십'으로"

쿠팡이 4년만에 유료 멤버십 '로켓 와우'서비스 이름을 '와우 멤버십'으로 고친다. 쿠팡이 멤버십에 '로켓'을 지우고 나선 것은 자사의 유료 멤버십이 단순히 배송 경쟁력이 아닌 다양한 부가 혜택을 제공한다는 전략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_뉴데일리경제

"네이버, 패션타운 개편으로 수수료2% 신규 부과한다"

네이버 패션타운 개편을 통해 약 2% 가량의 신규 수수료를 부과한다. 대상은 기존 쇼핑윈도우에 입점되어 있는 중・대형급 쇼핑몰 업체로 시행은 내년 1월 1일부터다.

 

쇼핑윈도우에서 판매되는 상품은 스마트스토어와는 달리 네이버 쇼핑을 통해 발생한 매출의 2%를 네이버에 낼 필요가 없었다. 이로 인해 스마트스토어와 쇼핑윈도우에 동시 입점한 판매자들도 상당수였다. 하지만 패션타운 수수료를 받게 되면서, 기존처럼 운영하려면 7%가 넘는 수수료를 내야 할 처지에 놓였다.

 

출처_아시아투데이

"G마켓, 해외직구 전월보다 껑충"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해외직구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해외 직구 인기 품목이 가격에 따른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G마켓이 11월 23일까지 해외직구 상품 판매를 지난달 동기간과 비교한 결과 명품, 가전기기, 건강식품 등이 인기상품으로 꼽혔다.

 

출처_라이센스뉴스

"무신사 솔드아웃・네이버 크림, 나이키 운동화 두고 또 '가품 검수' 대립"

무신사의 리셀 플랫폼 솔드아웃에서 판매된 나이키 제품이 크림에서 리셀되는 과정에서 가품 판정을 받으며 무신사와 네이버가 또다시 '가품 공방'을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_뉴스1

"유튜브, 라이브방송 판 새로짜나?"

유튜브는 지난 몇 년 동안 유튜브 플랫폼에서 쇼핑 기능을 강화하며 크리에이터와 고객 둘 다 확보하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유튜브 주요 수입원인 디지털 광고 시장이 과거와 달리 부진하자, 직접적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쇼핑 강화로 눈을 돌린 것이다.

 

실제로 국내 주요 이커머스 기업들은 유튜브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출처_매경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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