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1.2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1. 23. 11:5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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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소비자 불만 늘며 고객 충성도 갈수록 악화"

거의 30년 간 미국 최대 온라인 소매업체로 성장한 아마존에 대한 고객 충성도가 식어가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미국 투자 리서치 회서 에버코어ISI에 따르면 아마존에 대해 '극도로' 또는 '매우 만족한다'라고 답한 아마존의 고객 수가 2022년 79%로 집계되며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_뉴시스

"11번가, '무노력 쇼핑 기술'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개최한다"

11번가는 내달 7일과 8일 온라인 테크 컨퍼런스 '11번가 테크 토크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1번가 테크 토크의 주제는 '무노력 쇼핑을 위한 기술'이다. 11번가가 지향하는 무노력 쇼핑의 실현, 즉 쇼핑의 모든 단계에서 고객의 노력을 최소화하는 것에 집중해 온 11번가 개발자들의 다양한 기술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출처_데일리안

"이커머스업계, 블랙프라이데이 선보여"

이커머스 업계가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맞이 연말 특수 쇼핑 행사를 준비한다. 다양한 이커머스 업계의 '블랙프라이데이'선전 예고에 빅데이터 전문기업 TDI의 분석 플랫폼 데이터 드래곤을 통해 관심도를 분석해봤다.

 

17일부터 20일 총 검색량은 쿠팡 100만 9,000건 11번가 22만 5,000건 옥션 19만 1,000건 G마켓 12만 8,000건 SSG닷컴 11만 6,000건으로 집계됐다.

 

출처_세계일보

"컬리・오아시스, IPO 앞두고 '충성고객' 모으기"

컬리와 오아시스마켓이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충성고객 확보에 나섰다. 카테고리 확장 혹은 타 기업과의 협업으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신규 고객은 늘리고, 잦은 쿠폰 발행으로 재구매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패션 플랫폼, '옷도 오늘 주문, 내일 배송' 빠른 배송 힘준다"

패션 플랫폼 업체들이 '빠른 배송'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쿠팡 등 새벽배송 업체들의 '오늘 주문, 내일 배송'이란 배송 시스템을 안착시키며 이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패션 카테고리에서도 이 같은 서비스를 원하기 때문이다.

 

패션은 종류가 많고 색상과 사이즈가 모두 달라 대표적인 다품종 상품으로 꼽히는 만큼 '오늘 주문, 내일 배송' 서비스 확대를 위해서는 정확한 수요 예측과 효율적인 물류 서비스가 필요하다. 패션 플랫폼 업계들은 이 같은 기술 고도화로 관련 서비스를 확대하는 모습이다.

 

출처_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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