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1.1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1. 17. 12:07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117_이커머스 뉴스

"지마켓, '선물하기' 개발 착수... 성장 정체기 돌파한다"

지마켓이 선물하기 기능을 새롭게 도입한다. 다른 이커머스 업체와는 달리 선물하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았지만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며 맞춤 서비스 개발을 통해 고객을 유치하려는 모습으로 보인다.

 

지마켓은 선물하기 서비스 개발 착수에 돌입했으며, 빠르면 다음 달 중순 지마켓 플랫폼에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한다.

 

출처_전자신문

"유튜브 쇼츠, 수익성 개선위한 쇼핑 기능 도입"

유튜브의 숏폼 서비스인 '유튜브 쇼츠'가 쇼핑 기능을 도입한다. IT 전문매체는 유튜브 쇼츠가 디지털 광고 시장 정체에 대응하기 위해 쇼핑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고 보도했다.

 

출처_헤드라잇

"11번가・위메프・CJ온스타일, 네이버 넘어 유튜브 진출"

이커머스와 홈쇼핑 업체들이 라이브방송 경쟁력 강화를 위해 유튜브와 협력한다. 소비자와의 신규 접점을 늘려 인기 상품을 전략적으로 판매한다는 전략이다.

 

최근 11번가, 위메프, CJ온스타일 등은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크리에이터와 협업 방송을 진행한다. 자체 모바일앱과 유튜브 라방을 동시 송출하는 방식에 더해 실시간 스트리밍 영상에서 바로 상품 구매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추워지는데 수영복・선글라스는 판매 호황"

기온이 내려감에 따라 매출이 줄어들어야 할 수영복과 선글라스가 도리어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19 이후 문 닫혔던 해외 국가들이 개방하며 겨울 휴가를 준비 중인 소비자들이 여름 휴양지로 떠날 채비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일본과 동남아 등 국제 항공권 매출과 선글라스, 수영복 등 휴가 용품의 판매량이 급증했다.

 

출처_매일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