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1.1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1. 15. 12:17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115_이커머스 뉴스

"11번가, 슈팅배송으로 3분기 매출 43% 성장"

11번가가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 성장에 힘입어 3분기 매출이 43% 성장했다. 2022년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1899억 원을 기록했으며 2018년 독립범인 출범 이후 가장 높은 성적이다.

 

11번가 '슈팅배송'의 3분기 거래액은 2분기 대비 3.9배 증가했으며 월평균 이용 고객 수는 46%, 인당 구매금액은 166% 증가했다.

 

출처_뉴스투데이

"할인쿠폰・무료배송 그만...허리띠 졸라맨 e커머스, 쿠팡엔 호재"

쿠팡이 e커머스 업계에서 쉽지 않아 보이던 흑자 전환에 성공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쿠팡이 그동안 물류투자를 하며 경쟁력을 갖춘데 이어 최근 e커머스 업체들이 허리띠를 졸라매며 쿠팡의 독주체제가 구착됐다는 평가다.

 

출처_머니투데이

"위메프, 구글과 클라우드 협력...쇼핑 역량 강화한다"

위메프가 구글과 테크 부문은 물론 플랫폼, 콘텐츠 전반에 걸친 클라우드 협력으로 '쇼핑 플랫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

 

양사는 지날달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하는 상품을 바로 위메프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연동을 하는 '라이브쇼핑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1원 더 싼 좌표 공유해요...떠오르는 '핫딜요정'"

고물가와 고금리 여파로 소비심리가 대폭 위축되면서 네이버 지역 맘카페를 중심으로 등장해 인기를 끄는 '핫딜요정'이 있다.

이들은 1원이라도 더 싸게 판매하는 초최저가 생필품 판매 링크를 목록으로 만들어 매일 공유한다.

 

검색량 분석 서비스인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실제 최근 1년간 '핫딜' 키워드 검색량은 꾸준히 우상향 중이다.

 

출처_헤럴드경제

"DCF, 동대문 상품화 서비스 도심 풀필먼트 선보여"

트랜쇼가 서울 동대문 도심에 패션 전문 프리미엄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는 'DCF(Dongdeamoon Cross border Fulfillment)' 센터를 열고 본격적인 상품화 서비스를 시작한다. 한 달에 100만 장 이상의 의류를 상품화할 수 있는 자동화 공정 설비가 구축되어 동일 퀄리티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출처_패션비즈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쇼핑 트렌드, 사입 후기)등을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