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1.1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1. 14. 12:46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114_이커머스 동향

"'무신사・머스트잇'과 붙는다...'버티컬' 공략 나선 롯・쓱・쿠・컬"

국내 주요 이커머스업체들이 '버티컬' 형태의 사업 전략을 내세우며 전문관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온은 800 여개의 브랜드를 한데 모은 '온앤더스타일'을, SSG닷컴은 뷰티 전문관 '먼데이 문'을 리뉴얼하고 명품 전문관 'SSG 럭셔리'를 오픈하는 등 버티컬 플랫폼 강화에 나서고 있다.

 

출처_머니투데이

"'출혈경쟁' 하던 플랫폼들 이젠 줄줄이 올린다"

연간 수백억씩 마케팅비를 쏟아부으며 출혈 경쟁을 하던 국내 플랫폼들이 줄줄이 수수료를 올리고 있다. 비용 절감을 위하 마케팅 규모를 대폭 축소하는 한편, 그동안 무료였거나 지극히 낮던 거래 수수료와 배송비를 대폭 올리기 시작한 것이다.

 

출처_조선일보

"쑥쑥 성장하던 온라인 광고 시장 한파"

매년 두 자릿수 성장하던 전 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에 얼어붙었다. 파이낸셜 타임스 등에 따르면, 미국의 주요 광고주들은 올해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에 싣는 온라인 광고비로 약 90조 원을 집행할 예정이며, 작년보다 고작 3.6% 증가한 액수다.

 

경기 둔화와 비용 상승으로 대기업이나 금융회사 같은 대형 광고주들이 허리띠를 졸라멘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출처_조선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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