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1.0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1. 1. 15:1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101_이커머스 뉴스

"11월 마케팅 올스톱...'쓱데이' 전면 취소"

기업들이 이태원 참사의 여파로 연말 '소비 시즌'을 맞아 준비한 마케팅들을 잇따라 취소하고 있다. 사회 전체가 애도 분위기인 가운데 소비 분위기를 띄우려는 마케팅 활동이 의도치 않은 역풍을 불러일으킬 것을 우려한 조치로 보인다.

 

신세계그룹은 '쓱데이'를 전격 취소했으며 11번가 역시 '십일절'이라는 이름의 연중 가장 큰 행사를 특별한 이벤트 없이 치르기로 했다.

 

출처_한경경제

"쿠팡,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1위"

최근 한 달간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11번가 3위 인터파크 순으로 조사됐다.

 

브랜드평판은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된다.

 

출처_빅데이터뉴스

"고환율에 11월 쇼핑대목 해외직구 괜찮을까?"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중국 광군제 등 글로벌 쇼핑 대목을 앞두고 있지만 고환율, 고물가 상황에 해외 직구에 대한 수요가 주춤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이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는 더 큰 할인과 혜택을 앞세워 직구족 모으기에 나섰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위메프, 플랫폼 경쟁력 강화・・・김동민 CPO 영입"

위메프는 국내외 주요 기업에서 기획 전문가로 활동한 김동민 CPO(최고제품책임자)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위메프는 사내 축적된 테크기반 경쟁력에 김 CPO의 기획역량을 더해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커머스 플랫폼으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출처_시사오늘

"올해 패션 키워드 검색 탑은 '가디건'"

올해 가장 많이 검색된 패션 키워드와 최고 매출액을 기록한 아이템 모두 '가디건'이었다.

 

키워드 데이터 분석 결과, 올해 9월까지 가장 많이 검색된 패션 키워드는 '가디건'으로 약 72만 회 검색됐다. 또한, 가디건은 올해 9월까지 매우러 4위 안에 드는 인기 아이템이었으며 이는 모든 계절에서 활용도가 높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출처_투어코리아

"'패션' 커지는 이커머스, 패션 SaaS 시장 빠르게 성장"

코로나 19로 시작된 비대면 쇼핑 트렌드가 일상이 회복되고 있는 현시점까지 지속됨에 따라 온라인 패션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과 함께 온라인 패션 셀러를 위한 SaaS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출처_한국경제TV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