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0.24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0. 24. 11:57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024_이커머스 뉴스

"10명 중 7명, 개인 맞춤형 쇼핑앱 선호"

모바일 쇼핑 이용자들은 개인 맞춤형 쇼핑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는 홈쇼핑모아 이용자 194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응답자 10명 중 7명은 개인화 추천을 잘하는 쇼핑앱을 선호하는 것으로 밝혔다.

 

출처_nate뉴스

"패션플랫폼, '자체 페이' 늘리는 이유"

최근 패션플랫폼들이 자체적 페이를 만들어 도입하고 있다. 네이버 쿠팡 등 대형 플랫폼들이 패션 카테고리를 확대하면서 전문 플랫폼 못지않은 면모를 갖춘 가운데 신규 플랫폼까지 생겨나면서 경쟁 속 충성고객 확보는 중요한 과제가 되었다.

 

자체 페이를 도입한 플랫폼들은 이용 고객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적립률을 높여주고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등 이용자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출처_파이낸셜뉴스

"일 2000억 노리는 쇼핑몰... 기념일 없는 11월 전쟁터"

11월 쇼핑대전을 앞두고 유통 대기업뿐 아니라 이커머스 기업까지 다음 달 파격적 가격 할인을 제공하는 대규모 행사를 경쟁적으로 연다. 소비자 지갑을 열기 위해서다.

 

추석, 크리스마스와 같은 시즌이 없는 11월은 한때 비수기였다. 이에 유통 기업들은 각종 테마를 만들어 소비를 복돋우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경쟁이 심화됐다.

 

출처_MSN

"남성 패션시장 급성장...플랫폼・브랜드 '활기'"

억눌러있던 소비심리 회복으로 남성들의 '꾸꾸(꾸미고 꾸민)룩' 스타일링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다. 패션 소비가 증가하면서 온・오프라인 패션 시장에서도 활기가 돈다. 특히 인터넷・모바일 채널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늘어나는 추세다.

 

출처_뉴스1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 등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