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10.20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10. 20. 12:53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1020_이커머스 뉴스

"리뷰=매출, 이커머스 차별화된 리뷰 확보 총력전"

이커머스 업계에서 상품 리뷰가 소비자들의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 요인으로 자리잡았다. 이에 업계는 리뷰 경쟁력을 높이는데 집중하고 나섰다. 실 구매자들의 신뢰높은 리뷰를 얻을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리뷰 항목을 보다 세분화해 개인에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리뷰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출처_뉴스웨이

"서비스 완전 복구 강조하던 네이버...쇼핑몰 오류 여전"

네이버쇼핑에 일시적 오류가 발생하면서 상품 구매가 정상적으로 이루워지지 않는 등 불편을 겪은 소비자들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문제는 네이버 측에서 "판교 데이터센터 화재로 일부 장애가 있었던 서비스들이 모두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밝힌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발생한 사태라는 점이다.

 

출처_아시아투데이

"국내 이커머스,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 서비스 속속 중단"

국내 이커머스 업계가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 서비스'를 중단해나가고 있다. 업계는 이용률이 저조하기에 서비스를 종료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SSG닷컴에 이어 롯데온까지 속속히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 서비스를 중단한다.

 

출처_IT조선

"당근마켓, 비즈프로필 누적 이용자 2000만명 넘어"

국내 대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의 로컬 마케팅 채널 '비즈프로필'의 누적 이용자가 2,000만 명을 넘어섰다.

 

비즈프로필이 빠르게 활성화된 이유는 슬세권 문화가 확대됨에 따라 집 근처 동네가게 정보에 대한 니즈가 커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출처_플래텀

"카톡 이탈 200만명 하루만에 우르르 '리턴'"

카카오 오류로 카카오톡에서 이탈한 약 200만명이 하루만에 다시 돌아왔다. 카카오톡 사용자가 먹통 사태 이전 수준을 대부분 회복한 것이다. 카카오가 생활 깊숙히 파고들면서 결국 다시 익숙한 카카오 생태계로 돌아가는 '카카오 리턴족'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출처_헤럴드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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