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29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9. 29. 12:2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29_이커머스 뉴스

"네이버 쇼핑라이브, 체질 바꾼다..."비디오 커머스 확대""

네이버가 코로나 팬데믹 시기에 급성장한 라이브방송 '쇼핑라이브' 서비스 체질 개선에 나선다. 숏클립(짧은 영상) 등 비디오 커머스를 확대하는 게 핵심 과제다.

 

라이브커머스 형식은 아직 진입장벽이 남아있지만, 1분 정도의 숏클립 콘텐츠 같은 비디오 커머스는 판매자라면 누구나 쉽게 커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출처_이데일리

"고환율 직면한 이커머스, 최대 성수기 '블프' 대응책은?"

고환율 현상으로 해외직구 상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업계는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해외직구 상품의 가격 경쟁력이 떨어질수록 최대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에서 큰 성과를 내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커머스 업계는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상품으로 차별화를 두어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2040 여심 잡아라..무신사가 꺼낸 신무기"

무신사, 컬리와 같이 의류 식료품 등 특정한 품목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이커머스 업체들이 여행・숙박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여행・숙박 상품은 2040 여성이 사이트에 방문했다가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으로 꼽힌다.

 

출처_한경경제

"개인정보위, 구글・메타 제재 이어 '맞춤형 광고' 제도개선 착수"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온라인 맞춤형 광고의 제도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논의에 착수한다.

 

이번 논의는 구글・메타의 개인정보 보호법 위반행위에 대한 제재에 이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해 무분별하게 수집, 이용되는 개인정보의 기존 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출처_뉴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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