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2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9. 27. 12:18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27_이커머스 뉴스

"이커머스 페이, 돈 빌려주고 오프라인 결제도"

유료 멤버십 혜택 확대에서 간편결제 서비스 강화까지 이커머스 간 충성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다. 'OO페이' 등 선불금 서비스 이용액이 하루 평균 8000억 원에 달하면서 사람들이 보다 간편결제 시스템을 선호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출처_중소기업신문

"AI가 알아서 상품・콘텐츠 추천하는 '써제스트' 기술 뜬다"

인공지능 AI기술을 활용한 써제스트(Seargest 검색추천) 기능이 뜨고 있다. 개인의 데이터와 취향을 기반으로 상품이나 콘텐츠를 검색, 추천하는 기능이 적용되는 AI 써제스트 기술이 국내외 플랫폼에 적용되고 있다.

 

출처_뉴시스

"장윤석 대표 떠나는 티몬... 큐텐 시너지 본격"

티몬이 모회사가 된 큐텐과 해외 직구 사업을 중심으로 본격적 시너지 강화에 나섰다.

티몬은 현재 '해외직구' 카테고리에서 '큐텐 위시팜 상품 모음 테스트', '큐텐X티몬 스페셜 직구'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큐텐 시너지를 본격화하고 있다.

 

출처_MSN

"무신사, 스타일쉐어 흡수 통합・・・사업 시너지 창출"

무신사가 사업 시너지를 위해 연내 스타일쉐어를 무신사 스토어로 흡수 통합한다.

 

스타일쉐어는 연내 커머스 기능을 종료하고 Z세대 여성 사용자를 위한 패션 커뮤니티 운영 역량은 '무신사 스냅'으로 통합할 예정이다.

 

출처_전자신문

"'낮에 산 옷, 밤에 도착'... 패션도 배송 전쟁"

식품업계에 이어 패션업계가 온라인으로 주문한 상품을 빠르면 당일 배송해주는 '빠른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다. '새벽배송', '로켓배송' 등 속도감 있는 배송에 익숙해진 20~30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마케팅으로 보인다.

 

출처_문화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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