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26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

b-flow 매니저 2022. 9. 26. 12:3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26_이커머스 뉴스

"코로나 19 '엔데믹'기대・・・국내외 여행상품 판매 폭증"

고환율, 고물가에도 불구하고 엔데믹 첫가을을 맞아 여행 관련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국내여행은 물론 높은 환율에도 불구 해외여행의 수요도 지속되고 있다.

 

출처_아시아투데이

"스마일배송 활성화..지마켓, 신규 판매자에 물류 보관비 지원한다"

지마켓이 '스마일배송' 신규 판매자를 대상으로 물류센터 상품 보관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스마일배송은 오픈마켓에 입점한 판매자들의 물건을 물류창고에 보관하고 익일배송, 휴일배송, 새벽배송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물품 보관비 지원 혜택은 26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배송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판매자를 대상으로, 가입월로부터 3개월간 적용된다.

 

출처_MTN뉴스

"빅데이터는 안다.. 대형마트, 앱 서비스 경쟁 치열"

대형마트들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앱 서비스' 고도화에 힘을 쏟고 있다.

롯데마트는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초고도화 '개인화 마케팅'에 돌입했다. 또한, 이마트와 홈플러스는 매장 재고 확인 및 간편결제를 도입하며 앱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출처_이코노믹리뷰

"네이버・카카오, 중소상공인 판매 지원 사격"

네이버와 카카오가 중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온라인 판매 지원에 힘쓰고 있다.

 

네이버는 중소상공인들이 자체적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네이버 쇼핑라이브 '숏클립 화법스쿨'을 실시하며 숏폼 영상 제작을 돕는 교육을 하고, 카카오는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중소상공인 판매자들 제품을 모아 '톡딜 상생 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

 

출처_아시아경제

"SSG닷컴, 지마켓과 공동 라이브방송 론칭"

SSG닷컴이 지난해 인수한 지마켓과 시너지를 내기 위한 목적으로 공동 라이브방송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해당 라이브방송의 이름은 'SSG하고 G갑 열리는 공동판매구역'으로 쓱라이브, G라이브 어느 채널을 통해 접속해도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향후 월 1~2회씩 공동판매구역 라이브방송을 고정으로 편성할 계획이다.

"카카오스타일, 판매자 전용 사이트 '파트너라운지' 오픈"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이 판매자 전용 사이트 '파트너라운지'를 오픈했다. 파트너라운지는 스토어의 성장에 필요한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파트너사 외에도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출처_디지털투데이

"패션업계, 명품 이어 새 먹거리로 '리빙'사업 선택"

국내 대형 패션업체들이 잇달아 리빙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코로나 19 이후로 가구 시장이 커지자 새 먹거리로 '리빙사업'을 낙점한 것이다.

 

이처럼 국내 패션업체들이 리빙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리빙 시장의 유망성 때문으로 현재 업계에서는 국내 리빙 시장 규모가 2010년 10조 원에서 2024년 20조 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출처_한스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