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2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

b-flow 매니저 2022. 9. 22. 11:4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22_이커머스 뉴스

"간편결제, 하루 평균 이용액 7000억 돌파"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온라인 거래가 확대되면서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와 같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금액이 하루 평균 7000억 원을 넘어서는 최대를 기록했다.

 

간편결제서비스는 신용카드 정보를 휴대전화에 미리 저장하고 공인인증서 없이 비밀번호나 지문인식 등의 방법으로 간편하게 결제하는 서비스다.

 

출처_뉴시스

"온라인 고객을 매장으로...'O4O' 키운다"

유통업계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O4O 서비스를 강화한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앱으로 재고 물량을 확인해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매출은 물론 고객 충성도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이마트는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여부, 재고, 가격, 행사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의 오프라인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출처_서울경제

"저무는 1세대 이커머스... 재편된 시장 구성은?"

지마켓, 위메프, 티몬, 인터파크 등이 주름잡던 1세대 이커머스 시장이 인수합병을 통해 새롭게 재편되고 있다. 네이버, 쿠팡, SSG닷컴 3강 체제가 확립된 현재 이커머스 시장에서 매출 하락, 적자 심화 등의 난관에 부딪혀 기업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아 움직인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마켓컬리와 오아시스마켓 등 새벽 배송을 중심으로 한 신생기업들도 기업공개 (IPO) 추진에 박차를 가하면 신세대 이커머스 강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700만 회원 등급 갑자기 상승... 컬리 '파격'"

상장을 앞둔 컬리가 2021년 이전 가입 고객에게 최상위 등급혜택을 지원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다. 매출을 빠르게 늘리는 동시에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으로 보인다.

 

마켓컬리는 지난 15일부터 '9월 특별 감사제'를 열고 등급 상향, 할인 쿠폰 등의 통 큰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출처_머니투데이

"유튜브, '쇼츠'에 광고 도입"

유튜브가 숏폼 콘텐츠 '쇼츠'에 광고를 도입하고, 크리에이터들에게 수익을 배분한다. 쇼츠는 15초 분량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하는 곳으로, 재작년 출시됐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