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2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9. 21. 12:28

이커머스 뉴스
0921_이커머스 뉴스

"재미로 부른 '바밤바 송' 2000만 명 봤다... 이커머스 강자된 '틱톡'"

재미로 시작된 틱톡 바밤바송 챌린지로 3일 만에 조회 수 2400만 회를 기록했다. 이용자가 재미로 올린 영상이 자연스레 '브랜드 밈'이 되어 제품 인지도가 높아진 사례이다.

 

틱톡의 가장 큰 강점은 파급력으로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가 찾는 서비스로 선정됐다.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절대 우위를 점한 틱톡의 다음 목표는 커머스 시장이다. 많은 브랜드가 틱톡 이용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쇼트 폼 마케팅을 늘리는 추세이다.

 

출처_매거진한경

"취향 저격하는 AI쇼핑 인기・・・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패션 앱'은?"

패션플랫폼 에이블리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문몰 앱 1위를 차지했다. 에이블리는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아이템을 선별해 보여주는 AI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고 있어 젊은 세대들의 이용률이 높다.

 

출처_이코노미스트

"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환불 규정 바꾼다"

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미사용 모바일 상품권 환불 규정 개선안을 검토하고 있다.

 

기존에 모바일 상품권을 받은 수신자는 환불이 가능한 기간까지 기다린 후에 90%만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었다. 하지만 개선안이 적용이 된다면 보유한 금액만큼 선물하기 내에서 사용하게 하거나, 카카오쇼핑 포인트로 전환해 선물하기와 타 커머스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출처_이데일리

"카카오톡 쇼핑하기, 중소상공인 판매자 대상 기획전 진행"

카카오 커머스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9월 25일까지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의 제품을 모아 '톡딜 상생 day'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톡딜 상생 day'은 중소형 톡스토어 판매자와 고객 무도 혜택을 줄 수 있는 기획전으로 79시간 동안 초특가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출처_FETV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