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19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9. 19. 12:41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19_이커머스 동향

"MZ세대 오픈마켓 관심도 1위 티몬... 콘텐츠커머스 영향"

국내 오픈마켓 중 티몬의 MZ세대의 실질 관심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티몬의 연예인이나 유튜버 등 영향력있는 유명 인플루언사와 함께 콘텐츠를 제작하며 젊은 세대의 취향을 사로잡은 영향으로 보여진다.

 

출처_현대경제신문

"필요한 정보만 골라 지갑연다・・・플랫폼 파고드는 '서제스트'"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된 콘텐츠와 쇼핑 플랫폼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 두 가지는 '검색'과 '추천'이다. 셀 수없이 많은 정보가 널린 온라인 세상에서 필요한 것을 빠르게 찾아주며 고객의 구매결정을 끌어내고 기업의 매출을 올릴 핵심 도구이기 때문이다.

 

IT업계에 따르면 인공지능(AI)에 기반한 검색, 추천 기능을 함께 적용해 플랫폼의 사용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이 주목되고 있다. 이를 검색(search)과 추천(suggest)를 합친 '서제스트(seargest)'기술이라 부르기도 한다.

 

출처_연합뉴스

"틱톡, '틱톡나우' 출시"

틱톡이 매일 10초가량 동영상과 사진을 공유하는 '틱톡 나우(tiktok now)'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틱톡 나우는 비리얼과 유사한 형태로, 하루 한 번 알람이 울릴 때 내용물을 올려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다.

 

틱톡 나우는 비리얼처럼 2분 내로 일상생활을 편집없이 그대로 드러내도록 한 게 특장점이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이색 경험찾는 MZ 잡아라...유통업계, 오감만족 공간 마케팅 확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오프라인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시장의 흐름에 맞춰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 및 팝업 스토어를 선보이며,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오감만족을 할 수 있는 공간 마케팅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출처_데일리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