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1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9. 13. 15:2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13_이커머스 뉴스

"차별화가 곧 매출・・・실패 없는 구매 척도, 리뷰가 돈 된다"

온라인 쇼핑 시장이 확대되면서 리뷰가 소비자들의 구매를 결정하는 요인으로 자리매김했다. 많은 소비자들이 리뷰를 실패 없는 구매를 위한 하나의 척도로 삼으며 이커머스 시장에서 리뷰가 중요하게 자리 잡았다. 리뷰가 곧 매출인 '리뷰 커머스' 시대에는 단순히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차별화된 리뷰 확보 여부가 더욱 중요해지며 이에 대한 이커머스 업계의 움직임도 분주하다.

 

출처_ZUM

"6조 원 펫 시장... 인테리어 업계, '펫테리어 본격 경쟁"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가 확산되며 이른바 '펫테리어'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반려인들이 인테리어를 할 때 반려동물의 생활패턴까지 고려하는 경우가 늘어나며 펫테리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건 바닥재다. 바닥이 미끄러울 경우 반려동물의 슬개골 등 관절에 무리가 올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출처_동아일보

"'7일간의 동행축제' 잠정판매액 1200억, 그중 온라인・홈쇼핑이 98.8%"

중소벤처기업부는 7일간의 동행축제의 잠정 매출액이 1200억원을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온라인 기획전과 TV홈쇼핑의 매출 비중이 컸으며 전체 동행축제 판매액의 98.8%를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출처_뉴스통

"패션플랫폼에서 그릭요거트?...패션・식품 이커머스, 영토 확장 사활 걸어"

패션, 식품, 전자 등 이커머스가 본업을 넘어 카테고리 확장에 힘을 쓰고 있다. 기존 고객층 수요를 흡수할 만한 비슷한 사업군으로 확장하는 것이 주요 전략이다. 일부 업체들은 외형 확장과 수익 다각화를 노리고 본업을 넘어서는 영역으로 눈길을 돌리기도 한다.

 

출처_이투데이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