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07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9. 7. 11:50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07_이커머스 뉴스

"쿠팡, 20%대 시장점유율 유지할 듯"

온라인 시장 성장률이 둔화하면서 온라인 시장이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쿠팡은 2022년 20.7%, 2023년 25.2%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할 것으로 추정된다. 쿠팡의 풀필먼트 경쟁력 강화에 따른 오픈마켓 부문의 거래금액 성장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출처_NSP통신

"카페24-틱톡, 숏폼 마케팅 협력 강화한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틱톡과 함께 온라인 브랜드가 숏폼 마케팅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인 '틱톡 채널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최근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를 구매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 협력 강화의 일환이며, 카페24는 해당 서비스를 국내 기업 최초로 제공하게 된다.

 

출처_아이뉴스24

"네이버・카카오, 추석 선물 대격돌"

네이버와 카카오가 추석을 앞두고 선물하기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명절 선물을 온라인으로 주고받는 문화가 형성되자 플랫폼 경쟁력을 앞세워 공격적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네이버는 추석을 맞아 '추석 선물 대첩'페이지를 신설하고 9월 9일까지 18일간 선물 추천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의 핵심은 '적립금'이다.

카카오는 실사용자 4700만 명 이상을 보유한 '카카오톡'을 앞세워 선물하기 수요를 잡고 있는 한편 8월 24일부터 추석 선물 기획전을 시작했다. 

 

출처_매거진한경

"MZ가 사랑하는 '크림' 성장 정체된 네이버커머스의 효자될까"

한정판 리셀 플랫폼 크림이 수수료 인상, 오프라인 거점 확대, 검수 역량 강화 등 공격적인 사업 확장을 하며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크림은 사업 초기 스니커즈를 중심으로 MZ세대의 인기를 얻으면서 지금은 명품 카테고리로 사업 확장 중이다.

 

출처_뉴스1코리아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