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9.0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9. 1. 11:4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901_이커머스 뉴스

"일본, 온라인 상품 구입 소비자 늘어 '직구 시장' 활발"

코로나19 장기화로 일본에서는 온라인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고 해외 쇼핑몰에서 직구를 하는 소비자도 증가하고 있다. 

 

최근 일본에서 한국 직구 이커머스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요인으로는 일본 직구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한국 기업의 적극적 노력과 일본에서 K-POP,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등 문화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 문화와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크게 증가한 것 그리고 코로나 이후 일본 이커머스의 핀테크 기술의 발달 등을 꼽을 수 있다.

 

출처_코스인코리아닷컴

"네이버・카카오가 전통시장에 꽂힌 이유는?"

네이버와 카카오가 최근 잇달아 전통시장에 발을 뻗었다. 이번에는 전통시장 상인들부터 환영을 받고 있다. 적지 않은 운영비에도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이다.

 

출처_네이트뉴스

"한국 넘어 해외로・・・패션 플랫폼 텃밭된 일본 패션 시장"

일본에서 4차 한류 열풍이 일어나며 국내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이를 노려 국내 패션 플랫폼들의 일본 시장 진출이 활발하다.

 

카카오스타일의 스타일커머스 지그재그는 이르면 다음 달 일본을 비롯한 북미, 캐나다를 공략해 지그재그 글로벌을 출시할 예정이며, 무신사와 브랜디 역시 일본  해외로 진출하고 있다.

 

출처_글로벌이코노미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가 궁금하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