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8.23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8. 23. 12:4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823_이커머스 뉴스

"엔데믹엔 역시 '오프라인'・・・패션 플랫폼 'O4O' 진격 중"

패션플랫폼이 오프라인으로 나오고 있다. 온라인 시장에서의 성공을 오프라인으로 이어가고, 쇼룸으로서의 역할도 기대하며 온・오프라인 간의 시너지를 내겠다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이다. 최근 거리두기가 해제되어 오프라인 패션 성장세가 가파르다는 점도 반영됐다.

 

출처_이투데이

"티몬, 추석 모바일 선물 긍정 반응 52%"

티몬이 신규 브랜드 '기프티'를 출시하며 약 400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모바일 선물에 대한 의향을 물었다.

긍정 반응이 52%를 넘었으며 모바일 추석 선물은 주로 격식에 대한 부담이 적은 대상에게 5만 원 이하의 선물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_매일신문

"SSG닷컴, 번개장터 리셀・중고 명품 200여 종 입점"

SSG닷컴이 오는 29일부터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만든 명품 편집샵 '브그즈트 컬렉션' 이 판매하는 리셀(재판매) 및 중고 명품을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브그즈트 컬렉션은 소속 명품 감정사가 인증한 정품을 판매하며 정품 보증서도 함께 제공된다. 가품 발생 시에는 구매금액의 300%를 보상합니다.

 

출처_인더뉴스

"SSG닷컴, '선물하기' 매출 증가... 추석 기획전 진행"

SSG닷컴이 지난 7월 22일부터 8월 18일까지 선물하기 서비스 구매 테이터를 비교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했다며, 오는 9월 10일까지 '추석 선물하기로 쓱'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이 늘어난 이유에는 지난해 8월 도입한 '여러 명에게 쓱 선물하기' 기능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며 이 기능은 받는 사람의 주소 없이 연락처만으로 한 번에 최대 200명에게 선물할 수 있다.

 

출처_지디넷 코리아

"장년층 앱 된 페이스북... Z세대에서는 비리얼・틱톡이 인기"

메타의 페이스북이 경쟁사 '틱톡'과 '비리얼' 등 새로운 SNS로 인해 미국 앱스토어 다운로드 순위에서 밀리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페이스북의 이용자는 줄어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비리얼은 하루에 한 번 알림이 오면 2분 안에 촬영을 해 사진을 업로드하는 SNS로 카메라 필터 및 편집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가공되지 않은 모습을 그대로 보여준다는 의도로 현재 미국 앱스토어 비게임 부문에서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출처_블로터

"사용자에 광고 통제권 넘겨주는 기업 늘어"

틱톡과 구글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들이 과거와는 달리 사용자들에게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할 수 있는 권한을 주고 있다.

 

틱톡은 6월부터 사용자들이 특정 단어나 해시태그가 달린 동영상을 거를 수 있도록 조치했다. 온라인상에서 특정 영역의 마케팅을 배제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인 '유어애드초이스(YourAdChoices)'는 사용자들이 특정 범주의 광고를 제한하는 설정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출처_조선비즈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 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