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8.12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8. 12. 12:01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812_이커머스 뉴스

"컬리, 9월 '오픈마켓'연다...수익성 개선에 '파란불' 켜질까"

올해 상장준비 중인 컬리가 9월부터 오픈마켓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해부터 가전제품, 뷰티, 여행 상품 등 비신선식품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데에 이어 오픈마켓 서비스를 통해 수익성 개선을 노린다. 오픈마켓 형식의 '큐레이티드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선보일 건데 일반적인 오픈마켓과 달리 엄격한 사전 검증을 거친 상품만 판매하는 구조로 운영될 예정이다.

 

출처_머니투데이

"플렉스・욜로 지고 무지출 뜨고 '짠테크'의 일상화"

지난해 하반기 이후 고가의 소비를 말하는 '플렉스', '욜로(인생은 한번뿐)' 등의 언급량인 떨어지고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는 '무지출'과 '무소비'의 언급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와 함께 고금리・고물가 등 서민경제를 위축시키는 요인들이 잇따라 생기면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고 절약모드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출처_뉴시스

"티몬, 모바일 선물하기 '기프티'로 리뉴얼"

티몬이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기프티'로 리뉴얼,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향후 티몬은 선물하기 서비스 고도화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일상 선물의 비중을 높이도록 상품의 구색을 강화하는 한편 서비스 개선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_아크로팬

"팔 근육 뽐내는 '핏' 찾는 남성 늘었다"

남성들이 특정 스타일을 지향하거나 차별화된 아이템을 구매하려는 수요가 커지며 남성 패션 카테고리가 점점 세분화되고 있다. 남성 전문 패션몰 하이버에 따르면 'OO핏' 연관 검색량이 최근 40%정도 증가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에는 베스트 아이템 카테고리를 통한 구매가 많았다면, 최근에는 남성들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검색해 구매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머슬핏'관련 상품의 거래액이 80% 증가했는데 20-30대 남성들 사이에 운동을 통해 몸을 만든 후 바디프로필을 찍어 인증하는 문화가 퍼지며 '머슬핏'의 인기도 높아진 것으로 분석했다.

 

출처_서울경제

 

▶️▶️▶️온라인 판매자들이 알면 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 트렌드 등)를 알고 싶다면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