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8.01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

b-flow 매니저 2022. 8. 1. 14:24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801_이커머스 뉴스

"'비플로우' VIP플랜 사용자 2분기 대비 150% 증가"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 통합 커머스 플랫폼 '비플로우'가 7월 'VIP플랜' 정기결제를 이용한 셀러 수가 2분기 평균 대비 150% 이상 급증했다고 1일 밝혔다.

 

'비플로우'의 프리미엄 솔루션인 VIP플랜은 기본 연동 서비스에 더해 채널 별 컨설팅 및 광고구좌 집행, 빅데이터를 통한 판매전략 등 판매촉진을 위한 셀러 별 맞춤 서비스다. 특히 지난 7월 VIP플랜을 사용하고 있는 월 10억 원 이상 규모의 큰 셀러의 수가 지난달 대비 2배 이상 증가해 '비플로우' VIP플랜이 실질적으로 매출 견인을 도울 수 있는 솔루션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출처_전자신문

""아직 절대강자는 없다"... 패션에 공들이는 티몬"

티몬이 이미 포화상태인 e커머스 시장에서 패션 카테고리는 성장 여력이 남았다고 판단하며 패션 카테고리에 승부를 걸었다.

 

티몬은 패션 쇼핑 서비스 'eeb'를 지난달 론칭하며 다양한 패션 스타일룩을 제안하고 있다.

 

출처_머니투데이

"쓱닷컴・롯데온도 수혜"

대형마트 영업시간 규제가 폐지될 경우 할인점 사업자들이 운영하는 이커머스 역시 수혜를 보게 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대형마트 규제 완화가 현실화될 경우 할인점 기반 이커머스 업체들이 전국에 구축된 점포 기반 물류센터를 매일 가동할 수 있을 만큼 사업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고 배송 관련 이슈를 크게 줄일 수 있기에 소비자들의 편의성 역시 증대될 수 있다.

 

출처_팍스넷뉴스

"마켓컬리, '뷰티컬리' 뷰티업 도전.. 흥할까"

마켓컬리가 28일 뷰티 특화 서비스 '뷰티컬리'를 오픈한 가운데, 향후 뷰티 업계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지닐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마켓컬리의 뷰티 사업은 기존 자사 고객을 새 서비스로 유인하면서 기존에 지녔던 샛별 배송과 상품기획력 강점을 더한 똑똑한 전략이라는 분석과 함께 이미 과포화된 뷰티 시장에 뛰어들었다는 우려도 제기되고 있다.

 

출처_지디넷코리아

"강자만 살아남는다... 12조 원 새백배송 시장 '격변'"

새벽배송을 두고 기업 간 양극화가 벌어지고 있다. 쿠팡과 마켓컬리, 오아시스마켓 등 선발주자들은 지속적인 투자로 사업을 확장하는 한편, 후발주자로 뛰어들었던 기업들은 고비용 구조를 견디지 못하고 잇따라 철수를 선언하고 있다.

 

출처_디지털데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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