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7.05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b-flow 매니저 2022. 7. 5. 12:32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705_이커머스 뉴스

"카페24, "쇼핑몰 사업자, 오픈마켓-버티컬 복수 입점 늘어""

국내 쇼핑몰 사업자 중 상당수가 매출 확대를 위해 평균 3개 이상의 마켓을 연동해 운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쇼핑몰이 연동하는 마켓은 11번가, G마켓, 쿠팡 등 대형 오픈마켓과 종합몰을 기본으로 사용하면서 각 판매 상품의 특성과 타깃 고객을 고려한 버티컬 마켓을 복수로 선택하여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다양한 고객의 유입이 있는 오픈마켓과 종합몰을 이용한 매출 상승과 MZ세대가 많이 이용하고 구매의사가 높은 고객이 집중돼 있는 버티컬 마켓을 이용한 구매 전환율 향상 효과를 꾀했다

 

출처_전자신문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1~3위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진행한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2022년 7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위 쿠팡 2위 인터파크 3위 11번가 순으로 분석됐다. 오픈마켓은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열려 있는 인터넷 중개몰을 말한다. 개인과 소규모 판매업체들이 온라인에서 자유롭게 상품을 거래할 수 있다.

 

출처_여성소비자신문

"신세계 이마트, 편입 '지마켓' 멤버쉽・배송으로 승부수"

신세계 이마트가 지마켓을 품은 지 1년째에 접어들면서 본격적으로 통합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이커머스로서의 경쟁력을 위해 통합 멤버십 이외에 물류 강화 등 배송서비스로 승부수를 띄우고 있다는 시장의 평가가 있다.

 

출처_뉴스핌

"소셜 미디어 플랫폼, 광고 넘어 이커머스로 확장 가속"

애플이 앱 추적 투명성(ATT) 기능을 적용한 것 등의 이유로 광고 매출이 예전보다 줄며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이 이커머스를 대안으로 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인스타그램, 틱톡, 스탭챗 등은 브랜드 사에게 자사 플랫폼 안에서 소비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이용하면서 브랜드 제품을 보며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출처_디지털투데이

"패션플랫폼 카카오스타일, 하반기 키워드는 '오프라인'"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올 하반기 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로 '오프라인(O.F.F.L.I.N.E)'을 제시했다.

키워드 '오프라인'은 재개된 오프라인 활동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균형을 찾는다는 의미이다.

 

출처_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