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5.09 이커머스 동향 한 눈에 보기 !

b-flow 매니저 2022. 5. 9. 11:45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0509_이커머스 뉴스

"민망한데 이젠 '생활 패션' 레깅스, 일본서도 불티나게 팔린다"

국내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레깅스 브랜드들이 일본 등 아시아 진출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일본에 초점이 맞춰지고 있는데 이유는 시장이 미국에 이어 2번째로 크기 때문이다.

 

출처_서울경제

"매월 100억 원씩 사가는 진짜 큰 손 '4050여' 모시기 경쟁"

MZ세대 중심으로 급성장한 패션 플랫폼들이 최근 4050 여성을 겨냥한 새로운 플랫폼을 연달아 출범했다. 무신사는 40대 여성을 겨냥한 '레이지나잇'을 브랜디는 30대 여성을 공략한 '플레어'를 선보였다.

 

4050 여성은 온라인으로의 전환이 상대적으로 더디지만 높은 구매력을 지녀 이들을 둘러싼 '플랫폼 전쟁'이 일어나고 있다.

 

출처_한경닷컴

"틱톡도 유튜브처럼 광고 도입한다... 미국부터 6월 도입"

틱톡이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와 나눠 갖는 프로그램을 도입한다. 오는 6월 부터 미국을 시작으로 가을에는 다른 국가에서도 도입할 계획이다.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틱톡은 크리에이터가 올린 영상에 광고를 달아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와 나눠 갖는 '틱톡 펄스'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틱톡과 크리에이터가 각각 절반씩 나눠갖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출처_블로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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