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데일리 뉴스

[데일리 이커머스 뉴스] 22.02.10 이커머스 동향 한 번에 파악하기!

b-flow 매니저 2022. 2. 10. 17:01

2월10일 이커머스 뉴스
0210_이커머스 뉴스

"‘앞에서 벌고 뒤로 밑지는’ e커머스, 국내 시장점유율 30% 선점이 관건"

현재 뚜렷한 승자가 없는 한국 e커머스 시장에서 2022년도가 특히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당장의 목표는 시장점유율 30%로 이 정도는 되어야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다고 보여진다.

 

올해 e커머스 업체들의 전략은 다양할 것으로 보여지는데 크게 3가지라고 볼 수 있다.

 

-카테고리 확장

-풀필먼트 강화

-사용자 편의 서비스 강화

 

출처_주간동아

 

"온라인 쇼핑은 식상해… ‘라이브 쇼핑’에 꽂힌 유통업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의 쇼핑 거래액이 늘면서 유통업계들은 라이브 커머스에 시선을 돌렸다.

 

보다 재밌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차별화된 라이브 방송을 구성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네이버쇼핑, CJ온스타일은 물론 자체 쇼핑몰에서도 라이브 커머스를 적극 활용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출처_국민일보

 

"인스타그램, 게시물 한꺼번에 지울 수 있게 한다"

인스타그램이 게시물, 댓글 등을 대량으로 삭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한다고 전했다.

 

이로 인해 이용자들은 보다 편리하게 인스타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출처_ZDNet Korea

 

 

▶️▶️▶️▶️쇼핑몰 판매자들이 알면좋은 정보(사입후기, 쇼핑트렌드 등)을 보고싶다면 클릭!!